*음악/*OSTER Project

OSTER Project feat.巡音ルカ- Around the World

㉰짐。 2009. 2. 7. 23:41
처음뵙겠습니다, 다짐 데 어슈랑스, 통칭 다짐, 인사드립니다.

오늘 OSTER씨의 니코니코 마이리스트에 접속해보고는, '신곡이 올라왔어!!'라며 기분이 하늘을 날고 있는 다짐이네요. 하지만 저번주에 확인을 못 한 점이 조금 아쉬워요.

...그거야 그렇다 치고, 검색해보자마자 번역물이 튀어나오더군요. 노란코끼리님의 블로그에서 퍼온 자료입니다.

백문이 불여일청(聽). Play를 눌러주세요↓

코멘트
탐험에 열중한 업로더입니다.
「탐색(quest)라는 말에서 의문(question)이라는 말이 태어난 것과 같이, 나는 이 세상을 돌아볼 정도로 의문을 안지 않을 수 없다. 변하지 않는 것 따위는 존재하지 않고, 느끼는 것이나 믿고 있는 것 마저도 일시적인 환상으로 사라질 운명이라면, 내가 살아온 증거로서 하나라도 많은 탐색의 결과를 이 일지에 기록하겠다.」
【탐색가:후타나리 후와시나노 (1986-2038) 후와후와 탐색일지 39페이지에서 발췌】
그런 곡이라는 모양입니다.
마이 리스트→mylist/2578149
총정리 사이트→ttp://fuwafuwacinnamon.sakura.ne.jp
아름다운 배경그림은 피아프로에서 빌렸습니다→ttp://piapro.jp/siki_d_z (之祈님의 페이지) 근사한 그림 감사합니다!
- 니코니코 쪽 코멘트. 노란코끼리님이 번역해주셨습니다.
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다.
시작이 있으면 마지막이 있다.
그렇게 덧없는 세계이기 때문에 더더욱, 소리로 지금 이 순간을 전하고 싶다.

그런 노래입니다.
-피아프로 쪽 코멘트. 번역기 역문입니다..(삐질)

이번 곡은 영상이라기보단 짤방+음악에 가깝네요. 항상 보이던 귀여운 그림체가 없다는 건 조금 아쉬워요.
그렇지만 노래가 좋으니까 무효~라고 생각해봐요. 과연 OSTER다운 완성도입니다. 니코니코동화에 업로드된 후 전체순위 4위까지 올라갔었죠. 지금은 44위입니다만.

대부분 아시겠지만 메구리네 루카는 이번에 새로 나온 보컬로이드예요. 영어와 일본어 양쪽 다 완벽 대응!이라고 홍보를 해서 기대를 모았던 프로그램이지요.
보컬로이드 곡을 다루시는 분들은 '루카로 이런 풍 음악이!'라고 하시더군요. 루카의 목소리가 발라드에 알맞은 음색이라는데, OSTER씨는 아마 파라메터 조작(...)만으로 해결하셨겠죠. 역시 무서운 분입니다. 저야 루카 노래는 이곡 한 곡밖에 안 들어봤지만말입니다.

하나 더 하면, 자막을 만들어서 영상에 입히고, 덧붙여 코멘트까지 번역해주신 노란코끼리님, 영상이 나온지 10시간만에 관련자료를 포스팅하셨어요. 누구는 자막 입히는 데만 5시간 걸렸는데, 이 분도 정말 대단한 분이 아닐까(아닐리가 없잖아) 생각해봐요.